Windows 10 administrator 계정 사용 방법
Windows 10은 보안 강화를 위해 일반 사용자의 [administrator] 계정 사용을 제한 하고 있으며,
기본적으로 해당 계정을 사용할 수 없게 구성되어 있습니다.
특수한 경우나 Administrator 계정이 필요할때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할 수 있겠습니다.
1. [윈도우키] + [x]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시작버튼 위로 메뉴가 펼쳐지는데,
[명령프롬프트(관리자)]를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프롬프트를 띄움니다.
2. 아래 창과 같이 왼쪽 상단에 [관리자: 명령프롬프트] 라고 명시되어 있어야 하며
net user administrator /active:yes 명령을 통해 비활성화된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.
이후 net user administrator * 을 입력하여 이후 나오는 메세지를 통해 Administrator 계정에서 사용할 암호를 두번 정확하게 입력합니다.
여기까지했을때 관리자 계정은 로그온 가능한 상태로 변경되지만, 스토어나 엣지 브라우져를 사용할때 Administrator 계정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
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설정 해줘야겠습니다.
3. [윈도우키] + [R] 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[실행] 창이 뜨게 되는데
레지스트리를 편집할 수 있는 gpedit.msc를 실행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 시킵니다.
4. 편집기가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경로로 이동하여 [사용자 계정 컨트롤 :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자 승인 모드]를 더블클릭 합니다.
5.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되면 [사용]으로 체크 한 뒤 모든 창을 닫습니다.
6. 이제 [로그오프]하고 다시 [로그온] 했을때 Administrator 계정을 왼쪽 하단의 계정 목록에서 볼 수 있으며,
해당 계정으로의 로그온하여 스토어와 엣지브라우저 같은 기본 관리자 계정으로 실행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까지 실행할 수 있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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